주식타파

  평균연봉 : 3000만원~5000만원       설립일 : 1987.01.16       매출액 : 약 1467억원

 

아난티 그 기업이 궁금하다.

1987년 태어난 아난티는 처음에는 골프장을 운영하는 골프 전문 업체인 중앙 관공 개발에 55억 원에 인수되었다. 이후 동사는 피안수 후 에머슨 퍼시픽으로 사명은 변경, 남해 골프리조트와 금강산 골프리조트를 운영하는 리조트, 골프 기업으로 변화하였다. 북한과의 관계가 회복되면 주식시장이 흔들릴 때마다 한 번씩 오르는 종목의 이유가 이 금강산 골프리조트 때문이다. 아난티는 15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 15개 중 아난티를 제외하고는 전부 비상장 기업이다. 주로 계열사들은 관광레저 사업, 골프장 운영업, 부동산 개발 등 공급업 위주로 구성되어있다. 

2008년 5월 금강산 관광단지 아난티 리조트를 완공하다.

아난티는 2008년 남북관계의 개선 및 발전을 위해 투자를 한 기업 중 하나였다. 그러나 완공의 두달만에 북한의 갑작스러운 금강산 관광 중단으로 인해 금강산 아난티 영업활동은 현재 중지된 상태이다. 잘 지어 놓고 2달 만에 그대로 휴지조각이 된 것이다. 이 때문에 매번 남북관계에 따라 주가 변동이 일어나는 것이다. 아직까지는 추가 리조트 개설 소식도 없을 뿐 아니라. 벌써 예전에 지어놓은 건물의 운영을 한다고 해서, 북한의 폐쇄성을 생각할 때 과연 주가가 전고점을 돌파할 만큼의 수익을 줄까? 단순하게 테마로 반등하는 것뿐이다.

기업분석

아난티는 리스크를 줄이는 빌라쥬 드 아난티 리조트 분양사업에 주목하고 있다. 리조트의 객실은 공실이 될 경우 수익이 창출되지 않는 리스크가 있는 사업이다. 그 공실의 우려를 줄이기 위해 공실 위험이 있는 객실의 일부를 판매하여 리조트 등기제 분양 전환으로 2배 이상의 실적을 유지 중이다.

다양한 서비스에 집중투자.

브랜드 가치 향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그 기업 혹은 모든 사업들이 시그니쳐를 가지고 그것을 널리 퍼뜨릴 때 모든 사람들이 그 시그니처만 보고도 그 기업을 떠올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지금은 차별화된 고급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회원화 시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고객층 확대를 위해 2021년에는 비회원제로 고급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심 속에서 벗어나고 싶은 세대들의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도심 속 전용 정원과 다양한 볼거리를 숙박업소의 틀에서 벗어나 제공 중이다.

 

 

밀레니얼 세대 고객 수요 문화콘텐츠 개발.

과거 중국인에 의존하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중국인들은 관광업체에서 큰 손님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최근에 일본도 한국인에 의존하던 숙박업체들이 아베의 수출 규제로 무너져 내리는 것을 봤을 것이다. 과거 한국 사드 문제로 중국인들의 입국이 없던 시절에 똑같은 시련을 겪었다. 이 시기에 중. 장년층을 겨냥한 호텔 사업이 20~30대로 바뀌었다. 호캉스라는 말이 나왔고 밀 리니얼 세대의 충족을 위해 '리조트의 젊음화'를 진행 중이다.

 

아난티 재무제표

2019년 3분기 기준으로 아난티 남해 196억 원, 아난티 코브 225억 원, 아난티 코드 4억 원의 잔여 분양이 남았다. 하지만 이 잔여 분양이 종료돼도 새로운 분양을 따내지 않으면 기업의 운영수익만으로 골프 및 리조트 큰 실적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런 상황 속 운영 매출 확대를 위해 2019년 1월 강남 논현동 일대에 아난티 강남 착공하였고, 도심 속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야외 수영장, 야외 가든 등을 설계하여 호캉스를 겨냥 할 것으로 보인다.

아난티 주가

기업명 최고가 최저가 현재가
아난티 31,650원 (2019.01.02) 122원 (2004.01.02) 12,300원

아난티 일봉
아난티 주봉
아난티 월봉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